공급업체 기대 품질
LINAK의 품질 부서는 중앙 집중형 공급업체 품질 팀(Centralised Supplier Quality Team)과 LINAK A/S 본사에 위치한 제품 라인 품질 팀으로 나뉘어진 글로벌 조직입니다. 또한, 공장 품질 팀은 중국, 슬로바키아 및 미국 소재의 LINAK 시설에 있습니다.
서로 다른 팀들이 다음의 작업을 책입지고 있습니다:
중앙 집중형 공급업체 품질 팀 (LINAK A/S)
- 현지 및 글로벌 공급업체의 품질 계약
- 공급업체 평가
- 현지 및 글로벌 공급업체의 공급업체 승인
- 공급업체 품질 개선 활동
- 공급업체 시스템 및 PPAP 감사
- 글로벌 공급업체 품질 정책 및 절차
공장 품질 팀 (LINAK A/S)
- 현지 및 글로벌 공급업체의 품질 계약
- 공급업체 평가
- 현지 및 글로벌 공급업체의 공급업체 승인
- 공급업체 품질 개선 활동
- 공급업체 시스템 및 PPAP 감사
- 부적합 처리 및 등록
- 수입 검사
제품 라인 품질 팀 (LINAK US, LINAK Slovakia, LINAK China)
- 공급업체 품질 개선 활동
- 공급업체 PPAP 감사
- 부적합 처리 및 등록
- 수입 검사
LINAK 품질 관리 직원의 연락처를 모르실 경우, 부품 구입처에 문의하시면 LINAK의 품질 관리 담당 직원의 연락처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 품질 매뉴얼
LINAK과 거래를 하고 있거나 거래를 하고자 하는 모든 공급업체 및 회사는 공급업체 품질 매뉴얼에 명시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 매뉴얼은 사정, 평가, 자격 및 기본 요구에 있어서 LINAK이 공급업체와 어떻게 거래를 하는지, 또 이러한 관계가 어떻게 관리되는지에 대해 안내합니다. LINAK과 맺는 공급업체 품질 협약은 Supplier Quality Manual (공급업체 품질 매뉴얼)에 명시된 기대 사항을 기반으로 합니다.
PPAP 요구 사항
PPAP (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 양산 부품 승인 절차)는 LINAK에서 사용되는 품질 관리 절차입니다. PPAP는 공급업체가 설계 사양을 충족하는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지, 또 제품을 필요한 생산율로 일관되게 생산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행됩니다.
PPAP 기간에는 광범위한 문서가 준비되고, 그런 다음 PPAP 패키지로 수집됩니다.
공급업체 변경 요청
공급업체가 형태나 적합성,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생산, 생산지 및 하위 공급업체 등을 변경할 경우, 공급업체는 공급업체 변경 요청서 (supplier change request template)를 작성해야 합니다. 요청서의 작성이 완료되면, 공급업체는 이를 LINAK 제품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전송해야 합니다. 제품 관리자가 누구인지 확실하지 않다면, LINAK 부품 바이어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CAR - 8D Report
중대하거나 광범위한 부적합 사항이 발견되면, LINAK은 부적합 보고서를 준비합니다. 따라서 공급업체는 편차의 원인 및 재발 방지 조치를 포함하여, 8D 문제 해결 원칙에 근거한 공급업체 시정 조치 요청서 (Supplier Corrective Action Report, SCAR)를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