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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AK 높낮이 책상 활용 가이드

높이 조절식 사무실 책상을 더 많이 사용하고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직장에서 더 행복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간단한 5단계 매시간 5~15분가량 서 있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학습된 움직이지 않는 습관을 깨려면 진정한 행동 변화가 필요합니다. 본 가이드는 근무하는 동안 의자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업무 시간동안 앉은 자세와 서 있는 자세에 변화를 주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한 시간에 3번씩 자세를 바꾸고 움직이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지 말고 번갈아가며 일어섰다 앉았다 합니다. 좋은 자세를 기억하고 체중이 양쪽 다리에 고르게 분포하도록 섭니다.
  • 책상을 올린 상태에서 시작하여 점심 시간 전까지 매시간 15분가량 서 있습니다.
  • 점심 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책상을 올려 놓습니다. 그러면 점심 식사를 하고 돌아왔을 때 책상이 필요한 높이에 맞춰져 있을 것입니다.
  • 점심 식사 직후에는 15분가량 서 있다가 책상을 낮춰 45분간 앉아서 일합니다.
  • 그런 다음 다시 매시간 책상을 올려 나머지 근무 시간 동안 시간당 15분가량 서서 일합니다.
  • 퇴근 전에 책상을 올려 놓고 다음날을 위해 준비해 놓습니다.
앉은 자세와 서 있는 자세 간의 변경 시 유의 사항: 임신 중, 또는 정맥류가 있거나 5~15분 동안 서 있지 못하는 건강 상의 문제가 있다면 의사에게 문의하여 건강에 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일어서서 일하는 것이 좋다면, 이를 습관화하여 몸이 일어서서 일하는 것에 적응하도록 합니다. 너무 오래 서 있지 못할 수도 있으니 5분 동안 서 있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명심해야 할 점은 선 자세와 앉은 자세를 반복하고, 중간에 가능한 한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하루 종일 일어서서 일하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균형 있게 일어섰다 앉았다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일과 중 일어서 있도록 지원해주는 기술
LINAK Desk Control™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Windows/Ma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책상을 제어하고 컴퓨터 키보드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 (시간 또는 칼로리 소모)를 설정하고 실제 높이를 판독할 뿐만 아니라 선호 위치를 설정하고 활동, 시간 및 칼로리 소모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LINAK Desk Control을 사용하면, 퍼스널 코치를 항상 바로 앞에 두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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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해 일어서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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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AK Desk Control - 책상에서 일어서야 할 때를 알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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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적인 운동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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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리고 어떻게 높이 조절 책상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소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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